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주일정, 메타버스 미래의 신호탄을 쏘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공모주 일정이 등장했습니다. 저는 IR 소개 영상을 보고 가슴설렜던 적은 그토록 없었던 것 같습니다. 즉, 이제 가상현실과 현실을 하나로 이어주는 메타버스가 성큼 우리 앞으로 다가오는 것 같아 마음이 설렙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더욱 가속화 되고 있는 메타버스 기술의 발전이 어떻게 나아가고 있는지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IR을 통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개요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정보는 아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1) 청약일 : 1월 20일 ~ 21일

2) 수요예측일 : 1월 13 ~ 14일

3) 상장일 : 2월 4일

4) 희망공모금액 : 9000원 ~ 12000원

4-1) 확정공모가 : 13000원

5) 총 공모주식수 : 2,226,300주 (2백 2십 2만 6천 3백주) 

6) 청약증거금율 : 50% (최대공모가 기준 10주당 6만원)

7)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주간사 : 신영증권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어떤 회사인가?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XR (AR과 VR을 합친 확장현실) 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그러나 XR이라고 하는 이 존재는 그냥 만만히 볼만한 존재는 아닙니다. 우선 기초적인 VR과 AR을 통합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엑스알의 핵심은 바로 가상현실과 실제공간의 통합된 프로그램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실제 공간을 걸으면서 조작을 하기 때문에 실감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소방수들이 실제 훈련을 하는 장면인데 이것은 앉아서 키보드 WSAD로 조작하는 것이 아닌 실제로 걸으면서 진행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 제품은 인정을 받아서 실제로 소방청에서 화재진압 시 상황을 재현해두고 소방수들이 직접 움직이며 XR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훈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더 확대하여 특수부대나 경찰에서 수행해야 하는 각종 시뮬레이션 훈련 프로그램에서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출처 : 스코넥엔터테인먼트 IR Youtube

XR은 단순한 훈련을 뛰어넘어 몸으로 익히게끔 도와주기 때문에 활용가능성은 무궁무진한 분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코넥에서는 관련 기능을 활용한 건슈팅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코넥 매출현황에 대해서?

 

매출현황을 살펴보면 34억원을 벌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과연 이 기술이 지속적으로 매출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부분일텐데 이미 스코넥엔터테인먼트에서는 헤드마운트 헤드트래킹바를 이미 특허를 신청해놨기 때문에 콘텐츠 개발에만 박차를 가할 수 있다면 충분히 지금보다 10배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XR 시대에 성큼다가가고 있는 미국의 경우에도 관련 기술에 관심이 많이 있기 때문에 조만간 러브콜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메타버스 전세계 점유율 5위 안에 들겠다고 선언한 정부의 방침과도 맞는 흐름이므로 개발금 및 지원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어 매출액은 보다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까 지금의 성과만을 바라보시면 안될 것 같고 미래를 보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전략은?

 

신영증권의 경우에는 우대고객과 일반고객 두가지 등급으로 나누고 있으며 일반고객의 경우 200% 조건에 3개월 평가자산이 1천만원 이상의 고객을 배정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1천만원을 넣으면 공모주에 안전하게 세이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공모종목의 경우 경쟁이 너무 치열한데 공모주 이후 투자를 시작하시려면 향후 거품 및 프리미엄이 종료되는 시점인 1달 후를 노려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액은 적절한가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메타버스라는 이름을 걸고 나온 회사는 많으나 실익을 얻고 있는 형태를 가진 회사는 드문편입니다. 그 이유는 직접적인 기술보다도 간접적인 수혜가 더 큽니다. 그러니까 메타버스에 직접적인 수익을 얻고 있고 각종 공기관에 투입이 되어서 활약하고 있는 곳은 스코넥이 아직은 독보적이라는 이야기입니다.

 

 

12000원을 뛰어넘어 13000원으로 공모가가 급상향이 되었는데 이는 아주 좋은 신호이며, 공모가도 저렴한 수준이므로 많은 투자금액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믿지 못할 장외가라고 하지만 이번 장외가의 경우 회사의 전망과 가지고 있는 기술이 독보적인 부분이라는 것을 생각해봤을때 35000원이라는 금액 형성이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따상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라면 바로 투자를 감행하겠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향후 전망은?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상장 직후 유통가능 물량은 35.37%로 되어 있는데 기존주주들은 당연히 판매를 안하겠고 결국 공모주에 지원했던 세력과 하나금융투자주식회사 정도가 유통물량 예상세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실질적으로 유통이 되는 물량은 25%내외가 될 것으로 보여 급작스러운 하락은 없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IPO상장을 통한 세를 불린 뒤 메타버스 관련 사업에 더욱더 공격적으로 접근할 것이 예상되어 향후 행보에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토앤 공모주 청약일정과 자동차 부품 판매업의 전망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