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무선 헤드폰 내돈내산 찐 후기, 꼭 보고 사세요!

 

 

 

노브랜드 무선 헤드폰 첫인상

 

 

노브랜드 무선 헤드폰을 처음 봤는데 이것을 본 순간, 기존의 게이밍 헤드셋이 오래되어 찢어진 부분과 3년이나 사용했다보니 노인학대를 그만하고 이제는 보내줄때가 되었다고 판단했습니다. 

 

 

 

문제의 게이밍 헤드셋

 

그리고 멋드러지게 블루투스 이어폰을 당당히 게이밍 헤드셋으로 사용을 해보자라는 생각이 들어 구매를 하게 되었드랬죠. 이것을 구매하시기 전에 반드시 봐야 한다고 말씀드렸죠? 이제부터 첫인상부터 시작하여 장단점까지 샅샅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구성품은

 

구성품은 노브랜드 답게 커다란 구성은 아닙니다. 헤드셋과 설명서 AUX케이블 그리고 USB 충전케이블이 들어있을 뿐입니다. 충전케이블의 수용전압은 5v 짜리입니다.

 

 

 

버튼 및 기능은?

 

1) 기능버튼은?

 

왼쪽 귀에는 아래와 같은 버튼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위부터 차례대로 (볼륨증가 / 전원 / 볼륨다운) 버튼이 자리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1) 라디오 기능 탑재 활성

 

단순히 블루투스를 포함한 여러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특히 라디오 기능이 볼만합니다. 우선 블루투스 모드에서 볼륨 다운(-)을 짧게 두번 누르면 라디오모드가 활성화 되며 들려오는 자동채널 검색을 실시합니다. 

 

음악 재생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채널을 탐색하여 전환이 이루어집니다. 이때 자동채널을 하는 과정이 멈추는데 그간 찾았던 모든 라디오 주파수를 저장한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때부터 볼륨 + / - 버튼을 사용하여 채널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1-2) 유선 헤드셋 모드

 

AUX케이블을 통한 입력신호 모드에서는 무선 신호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동시간 4시간은 유선이 아닌 무선이 기준입니다.

 

1-3) 다시 블루투스 모드로 변경하려면

 

라디오 모드에서 볼륨다운(-) 버튼을 두번 클릭하면 블루투스 모드라고 하면서 전환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때 연결은 매우 빠르게 진행됩니다. 

 

 

1-4) 통화모드

 

통화는 블루투스 장치가 스마트폰 일 경우 작동하며 전원버튼을 누르면 받기가 진행되고 전원버튼을 다시 누르면 끊기가 작동합니다.

 

2) AUX 케이블과 충전단자

 

AUX 케이블은 스피커쪽은 입력신호이며 외부로 들어오는 신호를 이어폰으로 수신해주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를 헤드셋으로 듣고 싶다면 바로 꽂아서 들어볼 수 있습니다. 

 

 

5V 수준이면 스마트폰 충전기 전압 수준이며 노브랜드 기기 특성상 1A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래서 충전시간이 2시간 소요된다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기기 내부에는 과전류 방지를 위한 회로 설계가 되어 있으며 배터리 충전이 모두 된 후에는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여 수명저하를 방지한다고 하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3) 접을 수 있어 보관에 용이

 

그냥 단순 헤드셋일 줄 알았는데 접을수도 있어서 나름대로 신경쓴 흔적을 보여줍니다. 가격대비 들어갈 기능은 다 들어간 모습은 타 제품에 귀감을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노브랜드 무선 헤드셋 장점

 

1) 빠른 연결

 

노브랜드 블루투스 헤드셋의 경우 BH3이라는 이름을 지니고 있는데 연결을 누르자마자 바로 페어링이 이루어지면서 빠른 연결을 보여주었습니다. 참으로 이 부분에 감명을 많이 받았습니다.

 

 

 

2) 빵빵한 저음사운드 10mm 다이내믹

 

물론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크면 클 수록 빵빵한 음질을 낸다고는 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꼭 크다고 해서 빵빵하다라는 느낌을 주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저음부스트만 강조된다고 해서 좋은 음질은 아니며 고루고루 음역대를 잘 들려주는 것이 좋은 음질의 기준이지 않습니까?

 

저음역대에서 나름 꿍 꿍 울리는 느낌은 있습니다. 그래도 헤드셋 유닛이다보니 기본은 해주는 것 같습니다.

 

 

3) 저렴한 가격 16900원

 

무선 헤드셋을 2만원 이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커다란 장점으로 작용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대부분 무선 헤드셋은 2~3만원대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성능면에서 기본은 가는 것을 보았을때 16900원대에서 할 수 있는 모든 퍼포먼스를 보여준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4) 가벼운 무게

 

마감 된 무광 플라스틱 재질의 촉감은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며 가벼운 느낌이 들어 1시간 이상 착용해도 무게로 인한 커다란 불편함은 없습니다. 

 

 

노브랜드 무선 헤드셋 단점

 

1) 작은 헤드셋 이어룸으로 인한 귀통증 

 

물론 무게 부분에서는 장시간 착용이 부담이 없을 수는 있으나 다만 귀통증이 있습니다. 바로 이어룸이 너무 작다보니 생겨나는 현상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귓볼 부분으로 잘 감싸면서 착용하면 그나마 나으나 예민한 분은 되도록 귀 전체를 덮는 헤드셋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무선은 아니지만 요즘 나오는 게이밍 헤드셋은 귀 전체를 덮는 디자인으로 나오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충전시간 대비 적은 사용시간

 

10mm 다이나믹 유닛과 라디오 그리고 통화 기능과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후 사용시간이 작아졌는지는 모르겠지만 2시간 충전에 4시간 사용은 매우 비효율적인 사용시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귀 건강을 위한 의도적인 장치인가 싶을 정도의 수준의 사용시간입니다. 따라서 많은 사용시간을 확보해야 하는 분이라면 절대로 고르지 않는 것이 상대적으로 이득일 수도 있습니다.

 

 

3) 유튜브 영상 및 음악 재생시 딜레이가 살짝 있음

 

유튜브 영상을 재생할 경우에나 프리미어 프로 영상을 재생할 경우 시작시 살짝 들리지 않았다가 다시 들리는 딜레이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가격대비 편차를 여기서 많이 느끼는 것 같습니다. 

 

물론 한번 재생된 뒤에는 정상적으로 출력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에는 그냥 막 쓰기 위해서 구매한 것입니다. 그러니까 특별히 신경쓰지 않고 단지 무선을 위하여 제품을 구매한 것이므로 만족스러운 성능이라고 평가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적은 사용대비 많은 충전시간 덕에 많은 걸림이 예상되므로 이 부분은 고려하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마트 노브랜드 저소음 마우스 찐 후기 (내돈내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