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온 공모주 청약 일정 비소세포폐암 항암제와 따상전략

목차

1. 에이비온 무슨 회사인가
2. 에이비온 기업가치 분석
3. 에이비온 매력있는 부분은
4. 에이비온 우려점은

 

에이비온 공모주청약일정, 수요예측일정, 상장일정과 희망공모가는

 

 

청약일정 : 8월 30일 ~ 8월 31일

수요에측 : 8월 24일 ~ 8월 25일

상장일 : 미정

총공모주식수 2,280,000주 (일반청약 570,000 ~ 684,000주 / 청약한도 17,500 ~ 21,000주)

희망공모가 : 14500원 ~ 17000원 (예상 : 17000원)

IR일자 : 8월 24일

총 공모금액 : 330억

환매청구권 : 미부여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한화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대표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공통) 한화투자증권

 

공모청약 온라인 유리한 곳 : (소액투자) 한화투자증권 / 유진투자증권 (고액투자)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우대) 온라인 매체청약 200% 

한화투자증권 (매체상관X)

유진투자증권 (매체상관X)

 

에이비온은 무슨 회사인가

 

바이오기업으로써 의료계에서 미충족 수요가 있는 비소세포폐암 항암제(ABN401)를 최우선으로 개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사업개발은 COO(/CSO가 주도하는 글로벌 마케팅 실에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 COO - 경영 2인자 (최고 운영 책임자)

** CSO - 최고 전략 책임자

 

비소세포폐암이란

 

에이비온이 개발하고 있는 비소세포폐암 항암제가 어떤 영행을 끼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비소세포폐암은 한번 걸리면 절제술이 급진적인 해결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번 절제한 후 생존율을 보게 되는데 50%에 달할정도로 위험한 암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절제하지 않고 1세대 치료제인 화학제품을 주로 쓰게 되었는데 이때 EGFR 내성이 생기는 바람에 손을 쓸 수 없는 경우도 이를 수 있어 새로운 치료방법의 도입이 필요해졌습니다. 그래서 새롭게 도입된 것이 바로 EGFR 내성을 극복하고 표적항암제의 내성을 극복하는 C-MET 치료제가 새로이 뜨고 있습니다.

 

폐암 발견 -> 1세대 화학 치료제 - 이레사 타세바 -> 내성이 생기면? -> 내성 치료제 - 타그리소 -> CMET 변이가 생김 -> C-MET 치료제는 개발중 (에이비온이 포함되어 있음)

 

여기서 환자들은 의외로 많은 숫자가 내포되어 있는데 25만명이 현재 이 병으로 인해서 고통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에이비온의 C-MET은 어디까지 왔을까?

 

현재 사업 현황은 글로벌 1/2상을 진행 중이라고하고 미국내 FDA 승인을 받아 2021내 미국에서 임상 2상을 개시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에이비온 기업가치 분석

 

1) 재무제표 

 

총 자산 : 112억

총 부채 : 826억

자본금 64억

자본잉여금 532억

===============

자본총계 -714억

 

매출액 9.2억

매출원가 8.7억

판관비 54억

===============

영업이익 -54억

 

현재 재무제표 상 자본 잠식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으로써 공모주를 통해서 임상시험을 위한 다음 단계를 준비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모자금사용계획서를 보면 운영자금을 39억원으로 시설자금은 20억원으로 사용할 계획 그리고 기타는 임상시험비 연구개발비 명목으로 266억원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연구개발 및 기타연구자금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공모자금을 즉, 100% 다시 재투자가 진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본 잉여금이 여기서 200여억원이 더 늘어날 것으로 판단됩니다.

 

 

에이비온 매력있는 부분은

 

1) ABN401은 현재 2021년 연내 미국에서 임상 2상을 진행예정, 만일 통과 할 경우 엄청난 주가 상승이 있을 예정

 

 

에이비온 우려점은

 

1) 코넥스 이전 상장이다

 

코넥스에서 처음 시초가를 형성했지만 그것은 코넥스에 대한 이야기일 뿐이고 실질적으로 코스닥 시장에서는 냉정한 평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코넥스 가격에 얼추 맞추는 것은 투자자들이 보기에는 다소 매력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만 연내 2상 실험시작 발표로 인해서 기대주가는 따상이 가능해보입니다.

 

 

2) 아직 로열티 매출이 발생하고 있지 않음

 

에이비온의 위험성이라고 한다면 임상 개발 단계에서 현재 주력 매출로 보고 있는 것은 ABN401로써 미국 FDA 임상 2상을 진행 중인 프로젝트인데 임상 2상은 인체를 놓고 하는 테스트 이기 때문에 성공률이 생각했던 것보다 낮게 측정 될 수 있습니다. 즉, 임상 2상에서도 이상이 없다고 판단이 될 경우 ABN401은 시장경쟁력을 한번에 확보하며 커다란 주가 상승이 있을 예정입니다. 

 

현재 회사측에서 주장하는 것은 부작용에 대한 큰 위험이 없다는 결과가 나온 상태인데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3) 상장직후 유통가능 물량이 60%

 

다소 높은 편에 속하는 상장직후 유통가능 물량은 기존주주의 45%가 해당이 되기 때문에 걱정이 좀 많겠지만 만약 IR을 보시고 투자를 하실 분이라고 한다면 공모주주 쪽에서는 발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도전해볼만 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이비온 투자 전략은

 

1) ABN401 임상 2상에 걸어보자 - 비소폐암은 화학치료시 내성이 생긴 환자들은 치료제를 암만 사용해봐야 소용이 없기 때문에 지속해서 고전적인 방법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 환자들의 부작용이 가장 적고 일상생활도 영위할 수 있도록 만드는 표적치료제는 지속해서 개발중입니다. 에이비온의 표적치료제는 나름대로 많이 진행된 상황이기도 합니다.

 

2) 1년을 바라보고 해야 한다 - 에이비온은 이미 개발되어 있는 약물의 로열티나 매출이 발생하고 있지 않기에 1년을 바라보고 투자를 해야 합니다. 그 사이에 자본 잠식으로 인한 주가 하락도 예상이 됩니다.

 

3) 코넥스에 있는 비용보다 올라갈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으니 거품 빠진 뒤 투자 추천 

 

 

 

8월 공모주 청약 일정

 

8월 공모주 청약 일정 전체보기

 

===============================================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일정과 전략 그리고 기업따상전망은

에스앤디는 어떤 회사인가? 에스앤디는 기타 식품 제조업으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코스닥에 상장 심사를 내어놓은 상황입니다. 매출액은 565억원이며 순이익은 73억가량 됩니다. 자본금은 15억

v4unoffiguide.tistory.com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일정과 전망 그리고 따상은?

롯데렌탈은 어떤 회사인가? 롯데렌탈은 자동차 임대업종에 분류가 되어 있으며 최대주주는 호텔롯데로 47% 입니다. 주력 매출상품은 O/A 사무기기 계측장비 생활가전 등 일반렌탈(묘미)이 있으며

v4unoffiguid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