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앤디 공모주 청약일정과 전략 그리고 기업따상전망은

에스앤디는 어떤 회사인가?

 

 

에스앤디는 기타 식품 제조업으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코스닥에 상장 심사를 내어놓은 상황입니다. 매출액은 565억원이며 순이익은 73억가량 됩니다. 

 

 

자본금은 15억 가량 갖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력 상품은 라면, 소스, 조미료, 간편식이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웰슬리피 시장에 들어가기 위해서 수면유도를 할 수 있는 건강식품 그리고 바이오신소재를 활용 위질환 당뇨병 등의 대량생산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스앤디 공모주청약 일정 및 수요예측 주관사

 

에스앤디 공모주 청약 일정은 8월 9일부터 8월 10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수요예측일정은 8월 4일부터 8월 5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상장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희망 공모가는 3만~3만 2천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총 공모주식수는 1,023,000주이며 주관사는 유진투자증권입니다. 이중 일반청약공모주는 최대 306,900주입니다. 이중 우대한도와 일반한도는 동일하게 이루어지기에 소액투자자도 공모주 청약에 도전해볼만한 수준입니다. 

 

 

환매청구권은 미지원이며 초과배정옵션 또한 미지원입니다. 

 

 

 

에스앤디 매출현황

 

매출주력상품

 

에스앤디의 매출주력 상품의 종류는 두가지로 구분해볼 수 있습니다. 바로 [ 일반기능식품소재 ]와 [ 건강기능식품소재 ]가 바로 그것입니다.

 

불닭볶음면에 들어가는 주 향신료가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치킨향분말, 크림맛분말, 모짜렐라치즈맛 분말, 버터시즈닝분말, 햄맛분말, 진사골추출물분말(농심 사골라면), 콩나물추출물분말(농심 신라면), 핫소스분말 등)

 

 

그 외 건강보조식품과 수면개선용 건강식품 소재, 위기능 개선용 건강기능식품소재 구강항균소재 잔소리졸 등을 주력매출로 삼고 있습니다. 

 

 

 

 

에스앤디 재무제표

에스앤디 재무제표의 실적은 아주 양호하다 할 수 있습니다. 본 표는 원단위 기준으로 진행합니다. 아래의 표를 보시면 자산은 459억 부채는 106억 가량 되는 상황인데 그 나머지 잉여금과 합치면 총 자본은 459억입니다. 

 

여기다가 최대공모가로 진행하게 될 경우 306억이 추가되고 약 1200~1400억가량의 시총으로 발전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재고자산 

식품회사는 재고보관기간이 12개월로 매우 짧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생산을 하여 적정기간 소비하지 않을 경우 상할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식품회사의 전망을 보려면 재고율을 꼭 봐야 합니다. 

 

 

 

 

 

다행히도 재고자산 회전율은 식품회사 평균수치인 7.73을 웃도는 수준인 1분기 6.47을 유지 중이며 제품생산공급과 매출이 원할히 일어남을 알 수 있습니다.

 

에스앤디 사업분석

 

1) 에스앤디의 특허는 29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대부분 식품추출물 관련 이며 피부개선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주요매출처 편중현상 - 삼양식품으로 65.97%로 편중되어 있기 때문에 삼양식품의 매출에 영향을 받을 경우 하락세를 겪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회사에서는 식품 판매처를 늘리기 위해서 노력중입니다. 

 

3) 에스앤디 주가는 코넥스에서 35750원을 기록한바 있습니다. 향후 상장과정에서 주목을 받지 못하면 이보다 하락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지도를 따져본다면 낮을 가능성이 높음)

 

4) 에스앤디는 국내 식품업체 144곳과 장기간 거래를 튼바 있어 안전성이 높다고 판단이 됩니다. 

 

 

5) 소스에 들어가는 다양한 원료를 개발하는 원천기술을 갖고 있어 향후 소비자의 기호심리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6) 상장직후 유통가능물량은 57.6%가량 이루어지고 이중 공모주가 24.19% 나머지는 기존주주에서부터 나오니까 다소 높은 편이라고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발적인 의무보유기간을 두어 기존 주주들의 상장직후유통을 제어하고 있으며 공모주 24.19%에서 주로 발생하게 될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사정과 전망에 따라 조합측에서 구매한 주식수가 물량이 풀리면서 1-3개월 사이에는 주가가 요동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에스앤디 전망 (따상가능성)

 

위의 전망과 사업부문에서 살펴봤을때 장기적으로 가져가도 좋은 주식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HMR시장이 커지고 있는 데다가 에스앤디는 그 중에서도 한축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미 코넥스에서 거래를 해온 이력이 있었고 그대로 코스닥에서도 승계할 가능성이 있기에 따상 가능성은 낮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특히 29개의 특허권을 바탕으로 여러 식품회사와 거래를 해온 것도 한몫하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불안하다면 공모주 청약 일정에 들어가지 않고 1개월 뒤 매도물량이 풀려 주가가 하락 할 시점을 바라볼 것 같습니다. 

 

 

성장주이므로 장기적으로도 유리하기에 저는 그렇게 할 것 같습니다.

 

> 주식 정보 한번에 모아보기
> 2021년 8월 공모주 확인하기
>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일정과 따상확인
>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일정과 따상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