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필립스 스마트폰 고속충전기, 잘만들었네 꼭 구매

다이소 필립스 스마트폰 고속충전기, 잘만들었네 꼭 구매

 

 

■ 제품사양

고속충전유무 : 유

퀄컴3.0 퀵차지 지원 유무 : 유

색상 : 화이트와 블랙

정격전압 : DC 5V 2.0A(10W) / DC 9V 1.6A(14.4W) / DC 12V 1.25A(15W)

 

 

 

제품 첫 인상

 

요즘 스마트폰의 충전기가 보편화 되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보니 어느 상점에 들어가도 이 제품을 구하지 못하는 경우는 없지요. 심지어는 편의점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으니까요. 그러나 내돈내산이다보니 구매했을 때 효과를 제대로 발휘를 해야 하며 내구도도 높아야 한다는 조건이 따라 붙습니다. 그러나 다이소에서 구매한 필립스 제품은 그러한 효과를 제대로 전달을 해주며 저는 한번 효과를 본 뒤 약 5개를 구매해서 다양한 공간에 설치해두고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 포인트 (1) 퀄컴 퀵차지 3.0 지원

 

모름지기 고속충전이라고 한다면 되도록 퀄컴 퀵차지 지원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퀄컴 퀵차지 3.0이 국제 표준 고속충전은 아니지만 퀄컴이 사실상 모바일 AP를 독점하고 있는 체제라서 이는 거의 표준화 되어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삼성이나 LG 그리고 기타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퀄컴에서 제조한 AP가 탑재되기 때문에 고속충전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지원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고속충전중이라는 메시지를 보고 싶다면 말이죠.

 

같은 정격전압이라 할지라도 퀄컴 퀵차지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전원을 공급할 수 있으니 효율이 늘어나며 3.0A 이상을 사용하는 것이 전원을 빠르게 공급할 수 있는 것이 좋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2.0A로도 충전 효율이 극대화 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포인트 (2) 마감이 훌륭하다 그것도 아~주!

 

이렇게 칭찬으로 일색하는 이유는 다이소 제품 중 완성도가 가장 높다고 자부합니다. 포장지도 진짜 장난없습니다. 한번 보신 분은 눈이 갈거에요 ^^ 실제로 구매해서 하나 만져보시면 케이블도 뭔가 단단하고 질긴 느낌이 들고 단선도 잘 일어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 제품을 6개월 이상 사용중입니다) 게다가 컴퓨터와 연결했을 때 데이터 전송도 아주 훌륭하게 해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아이리버 C타입 케이블도 나름 마감도 뛰어나고 케이블이 단선이 잘 일어나지 않아 애용하고 있었는데 그 이후로 마감이 훌륭하고 꽤나 완성도 있는 케이블이 다이소에 늘어나고 있어서 그런지 대 환영입니다.

 

요즘에는 아이리버가 아닌 필립스 케이블 혹은 충전기까지 세트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포인트 (3) 고객보증서 탑재

 

5000원짜리에 무슨 고객보증서가 있냐 혹은 있어도 효력이 있는가에 대한 질문을 하시겠지만 실제로 고객보증서를 탑재한 제품은 거의 유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워런티는 이 제품이 얼마나 완성도가 있고 고객만족서비스를 철저히 제공하는지 유무를 확인시켜주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 면에서 필립스 제품은 다이소에서 거의 손에 꼽을 정도로 사후서비스에 대한 대비가 잘 되어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믿고쓰는 필립스라는 말처럼 아주 작은 제품에도 워런티 서류를 넣어주었습니다.

 

 

■ 결론 - 완전 추천하는 필립스 C타입 충전기

 

저는 이런 소규모지출에도 매우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아무래도 5000원이라는 돈이 뭐 작은 돈도 아니고 30분정도 일을 해야 벌 수 있다라는 점에서 매우 큰 금액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즉, 헛되이 날리고 싶은 마음이 없는거죠. 

 

그런 면에서 필립스라는 회사를 다시 보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어찌보면 저렴한가격에 제조사의 양심을 팔아먹을 수 있었던 상황이지만 이 회사는 그러지 않았어요. 오히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 나름 탄탄한 회사였던 것입니다. 그 뒤로 필립스 면도기, 다리미, 멀티탭, 랜선 등 다양한 제품을 구매해서 이용중입니다. 

 

성경에는 이런말이 있죠. '작은일에도 충성된자 큰 일도 충성된다.' 이 격언을 아주 잘 실천하는 회사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 제품은 인터넷에서는 구매하기 어렵더군요. 일단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선물로 몇개 보내주려 했더니만 안되겠더군요. 만약 구매를 하여 사용을 하시거나 혹은 선물을 하시려는 입장이라면 다이소에서 구매한 후 포장을 따로 하셔야 겠습니다.

 

 

고속충전 전압 와트(W)를 계산하는 방법

고속충전 전압 와트(W)를 계산하는 방법 □ 고속충전(Quick Charge)이란? 요즘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한가지 살펴보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고속충전지원 유무입니다. 그 이유는 시간을 조금만 투

v4unoffiguid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