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데스트 프론티어 농가로 만드는 방법과 적절한 배치는

파데스트 프론티어의 경우 농가로 만들어야 3티어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3티어 밖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차츰 차츰 더 높은 티어가 나올 것 같단 예감이 듭니다. 후에 DLC에서 기대해보도록 하죠!

 

 

어쨌든 3티어로 넘어가야 고부가치 생산품을 만들 수 있으므로 농가는 더 높은 금화 수익을 얻기 위한 중간단계이기에 너무도 중요하다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마을 2티어와 3티어로 넘어가는 조건에 대해서 잠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마을 회관 2티어 조건 

◆ 조건

 

8개의 오두막

시장 보유

30명의 시민

 

◆ 비용

 

50 x 판자

25 x 돌

 

 

마을 회관 3티어 조건

◆ 조건

 

농가 x 25

학교 x 1

주민 x 150명

 

◆ 비용

 

100 x 판자

100 x 점토

1200 x 금괴

 

 

그래서 오늘 준비한 내용은 농가를 만들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떤 조건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농가로 만드는 법

 

◆ 조건

 

1) 호감도 30% 이상

2) 음식종류 2가지 이상 공급

3) 약초공급

 

◆ 비용

 

6 x 나무판자

 

◆ 주의사항

 

농가로 충분한 음식이 공급되지 않으면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습니다. 식량생산에 만전을 기하셔야 합니다. 

 

 

 

농가로 만들기 위한 효율적인 배치

 

농가로 만들기 위해선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건물 배치를 해야 하는데요. 즉, 호감도를 낮추는 건물과 떨어진다 해서 자연스레 오르는 것이 아니라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장식물, 기관/시설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사이트에서 호감도에 대한 계산 내용이 담겨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파데스트 프론티어 호감도를 높이는 방법, 수치정리)

 

제가 정리한 배치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장은 집을 길을 포함 총 3칸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보면 그렇습니다. 보시면 끝자락에 총 5개까지만 커버 가능 한 것을 볼 수 있으며 시장 가장 옆은 9개의 집 그 다음은 7개의 집 이렇게 커버가 가능한 것을 보실 수 있죠. 초반 셋팅은 마을에 약탈자와 동물들이 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을회관과 붙여지으려고 일부러 시장의 모든 공간을 활용하지 않았는데요. 이 상태로 배치를 한다면 농가로 갈 수 있는 셋팅이 완료 된 것입니다. 

 

 

차후에 또 마을을 연장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여기 보시는데로 벤다이어그램을 그리듯 한칸씩 늘려가시면 됩니다. 제 생각에는 집은 5칸씩 늘리는 것이 차후 벽 관리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30이 넘지 않았는데 어떻게 된 것인가?

 

이제 호감도를 왕창 높여줄 수 있는 장식물을 배치해야 하는 단계입니다. 여기서 호감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호감도를 표시하는 건물은 이처럼 범위로 표시가 되는데 건물가장자리에는 가장 높고 그 후에는 점점 작아집니다. 

 

예를 들어 시장의 경우 시장 바로 옆부터 +3% +2% +1% 이런식으로 줄어드는 거지요. 그러므로 범위를 겹쳐서 짓는 것이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호감도를 한방에 끝내기 위해서 대형공원을 지어라

 

위 공식은 시장만 예를 든 것이고 제가 추천하는 호감도를 왕창 올려주는 건물 중 대형공원은 무려 +23% +22% +21% 씩을 올려주는데 초반에 3티어로 가기 전 되도록 지으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대형공원 하나로 모든 호감도가 충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극장과 술집만 짓는다면 60도 거뜬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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