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2 시세가 궁금하다면 트레더리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디아2 시세가 궁금하여 구글링을 하시는 분들이 적잖게 많으며 또 트레디아 혹은 카오스큐브와 같은 사이트를 전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도 이렇게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분이 많아 시세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겠지만 솔직히 말하면 우리나라만 바라보기에는 포화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디아2는 고인물의 게임이므로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아이템이 축적되어 차후에는 시세 형성이 사라지고 나눔을 하거나 물물 교환 체제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전세계적으로 위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그 시작을 바로 트레더리 사이트로 해결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트레더리란 무엇인가

 

 

트레더리라는 것은 꼭 디아블로2만 거래하는 사이트가 아닌 다른 게임도 물물 교환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해외 아이템 거래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한 엘든링도 트레더리에 입점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지요. 주식도 국내 주식만 바라보면 이득을 취하기 어렵듯이 더 넓고 수요가 많은 글로벌 시장에서 노는 것이 이득을 취할 수 있는 방법이지요.

 

외국 아이템 거래 사이트의 특징은 바로 아이템 수요와 공급이 국내보다는 많다라는 점입니다. 특히 해외에서는 RPG 중에서도 디아2 처럼 매니악한 게임을 많이 하므로 창고에 가득히 쌓인 아이템을 적절한 룬에 방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획득한 룬은 우리나라에서 현금으로 판매를 할 수도 있지요.

 

 

2. 트레더리 사용법

 

1) 먼저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구글이나 애플과 같은 SNS 계정으로 가입 하시면 나중에 로그인할 하실때 조금더 수월하게 하실 수 있으시겠죠.

 

2) 해외사이트라고 해서 겁낼 필요는 없어요. 트레더리는 글로벌 한 사이트이므로 언어번역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언어 부문에서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아이템을 검색하실때 한국어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룬워드 각운을 검색하신다고 하면 각운이라고 입력하시면 되지요. 

 

※ 만일 한국어로 검색이 안되신다면 언어변경 - 한국어를 한번 더 선택하시면 검색이 됩니다. 

 

 

 

3. 저는 각운 네크로멘서 헤드에 작업한 것을 찾고 있는데요. 물론 이것은 예시로 보여드리기 위한 절차이므로 그냥 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제가 찾는 아이템은 없었습니다.. ㅜㅜ 

 

 

 

(1) 뼈대 정보와 플랫폼 - 순서대로 보시면 노멀 / PC / 소프트코어 / 볼텍스 쉴드 이렇게 표기가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시죠.

 

[노멀]은 일반 등급을 뜻하고 (슈페리어)는 고급등급을 뜻합니다. 이 두가지만 알아두시면 뼈대 기반이 어떤 등급인지 알 수 있겠지요. 

 

[PC]는 말 그대로 해당 거래 유저가 PC 플랫폼을 통해서 플레이 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소프트코어]는 하드코어가 아닌 일반 모드에서 플레이 하는 것을 뜻해요. 하드코어유저라면 하드코어로 표기가 되겠지요. 하드코어 유저는 하드코어 유저끼리만 거래가 되므로 참고하세요! 

 

[볼텍스 쉴드] 이 부분은 해당 아이템이 작업된 뼈대를 뜻합니다. 볼텍스 쉴드는 아래와 같이 생겼어요.

 

물론 각운은 대충 아무거나 만들어서 쓰는 존재이므로 어떤 것을 사용해도 상관없겠지만 혹여 순간이동을 사용하다가 몹에 둘려쌓일 경우를 대비하여 블록확률이 50이상인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2) 판매자 정보와 평점 - 보시면 아이디가 있고 초록색 점이 보입니다. 그 오른쪽에는 이 사람이 사용하는 언어가 표기되어 있는데요. 영어와 독일어를 구사하는군요. 평점을 보시면 42 거래 중에 별점이 5점 만점에 5점인 것을 보면 꽤나 매너있고 신속한 거래가 가능한 사람임을 알 수 있습니다. 

 

(3) 제안하기 - 내가 맘에 드는 아이템을 골랐다면 제안하기를 통해서 구매 의사를 표명할 수 있는데 꼭 시세를 몰라도 되며 내가 갖고 있는 아이템 중에서 거래가 가능할 것 같은 룬을 몇가지 제시하다보면 해당 판매자가 친절하게 시세에 대해서 안내를 해줍니다. 

 

우선 각운은 어떤 룬으로 제작이 되는가 봤더니 샤엘 + 에드 이렇게 두가지 룬으로 제작이 되지요. 뼈대가 좋다면 샤엘 룬 이상으로 제시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각운이지만 69 모든저항 / 블록확률 20을 더해주고 / 빠른 40 블록확률을 지니고 있으며 뼈대는 헤럴딕 쉴드에 작업한 것을 보실 수 있으시죠.

 

그러므로 비록 샤엘룬으로 만든 각운이지만 말룬 혹은 우움 + 풀 혹은 10개의 최상급 자수정으로 거래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제안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제안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룬과 아이템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창이 출력되는데 역시나 모든 아이템 및 룬이 한국어로 출력되므로 걱정할 것 없이 거래제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시를 할때에는 다른 아이템 시세를 참고한 후 거래 가격을 정하여 제시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마도 69저항의 경우 우움~말룬 정도로 거래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아이템의 가격 제시 화면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배틀넷 태그 아이디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고 COPY라는 항목으로 복사할 수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죠? 만일 해당 가격에 만족하신다면 배틀넷 프로그램을 켜서 친추를 진행한 후 챗을 통해 방제와 비번을 받은 뒤 거래를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자신이 제시한 거래금액보다 낮을 경우 과감하게 무시한다라는 조건을 단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즉, 저 룬이 없다면 그냥 오퍼를 신청하지 말아야겠죠. 

 

 

이상으로 트레더리 사이트 사용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아마 저도 이제 처음 입문하고 슬슬 판매해볼 작정인지라 차후에 판매하는 과정과 방법에 대해서 차차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레더리 공식 사이트 주소 : Traderie.com | Trade Diablo II: Resurrected Items

 

※ 위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 합니다.


 

 

 

트레더리 판매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