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게임 매니저 오류 - ERROR CODE = -60 (43101, 32) 해결법

 

넥슨 V4를 요즘에 열심히 돌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업데이트가 끝난 직후 접속을 하려고 한다면 꼭 이런 오류가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많이 헤매실 듯 하여 오늘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ERROR CODE = -60 (43101, 32) 해결방법

 

 

이 오류가 자주 일어나는데 넥슨에서는 몇년째 이 오류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결정적으로 해결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거나 혹은 어쩔 수 없다는 논리로 버티고 있는 듯 보입니다. 

 

 

위 에러코드의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1) 컨트롤 + 알트 + 딜리트를 눌러서 작업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프로세스 항목에서 V를 누르면 V4가 있을 것입니다. 혹은 마우스 휠 스크롤을 내려서 V4가 있는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3) 이것을 선택한 후 프로세스 끝내기를 선택하시고 종료 되는지 확인합니다. 

 

4) V4 홈페이지로 돌아와 V4 항목이 존재하는지 살펴봅니다. 

 

이렇게 항목이 존재하는지 확인한 후에는 V4 작업끝내기를 통해서 프로세스를 완벽히 종료를 시켜야 합니다.

 

 

 

이런 과정이 모두 귀찮다면 재부팅을 하는 방법도 있기는 한데 작업관리자를 통해 종료하는 것보다 확실히 직관적이고 좋지만 재부팅이 오히려 귀찮은 분들도 있기에 이 방법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5) 후에 실행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거의 100% 실행이 이루어지며 만일 여기서도 오류가 생긴다면 넥슨 게임 매니저의 문제도 한번 의심해봐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