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링크 미니 모니터와 레코더의 차이점은

여러분들 중에서는 덱링크를 구매하고 싶어서 한번쯤은 블랙매직 사이트에 접속해서 알아보셨으리라 판단이 됩니다. 그러나 한가지 문제에 봉착한 것은 덱링크까지는 어찌어찌해서 찾아내었는데 모니터와 레코더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했고 이에 복잡하고 비슷한 설명에 낚일까봐 뒤로가기 스킬을 시전했을것이라 판단이 됩니다. 

 

과연 덱링크 미니 모니터와 레코더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출력과 입력의 역할 수행이 분리 되어 있음

출력전용 - 모니터 (Monitor)
입력전용 - 레코더 (Recoder)

 

지금 보시는바와 같이 출력은 바로 모니터(monitor)가 가진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역할은 컴퓨터에 있는 혹은 데크에 있는 신호를 바깥으로 뿌려주는 일명 출력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되지요.

 

만일 컴퓨터에 있는 신호를 다른 컴퓨터에 입력을 시킨다고 했을때 그때는 그래픽카드가 이미 모니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이 장비를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 장비는 그래픽카드에 부하를 주지 않고 출력을 수행하기 때문에 무리없이 4k화질을 송출을 하고 싶다면 이 장비가 탁월한 성능을 뽑아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슈가 있다고?

 

HDR 색상 지원인 REC.2020이 제대로 지원하지 않는 문제가 발견이 되어 이 문제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욕을 먹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특별히 HDR을 사용하지 않거나 일반 캠코더의 그냥 화질로도 문제가 없다면 전혀 문제가 없는 기기이므로 안심하시고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