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데리2 파열총알 실제모습은 어떨까?

게임스토리&역사 홈으로 돌아가기

 

레데리2 파열총알 실제모습은 어떨까?

 

레데리2에서 캠프 생활을 하다 보면 파열 총알을 만드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실제로 이 과정은 매우 지루하기 짝이 없는데 그 이유는 레데리2는 총알을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수량이 150개입니다.

 

다른 종류의 총알은 상점에서 살 수 있어서 단번에 채울 수 있지만 파열 총알을 비롯한 파괴력이 좋은 총알은 일괄제작이 아니라 하나씩 수동으로 일일이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즉, 플레이어가 다른 짓 하면서 150발을 일일이 엔터 쳐가면서 만들어야 하니 지루한 콘텐츠죠. 아예 소량으로 제작하여 지니고 다니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 별명은 "비인간적인 총알"

 

 

하지만 이 총알에 붙은 별명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비인간적인 총알입니다. 아니, 어떻게 죽이던 생명을 앗아가는 것은 매한가지일 텐데 왜 이런 별명이 붙었는가 생각해보면 참으로 아이러니하지만 그래도 배경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인간적인 이라는 정의는 도덕적 도리라는 점에서 기인한 것입니다. 어차피 죽을 것인데 깔끔하게 고통 없이 끝내느냐 아니면 고통이 극심한 상태에서 끝마치냐는 기준으로 정해지는 것이지 살상 무기이냐 비살상무기냐는 본질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정리해보면

죽더라도 고통 없이 가게 하느냐, 죽더라도 극심한 고통 속에 가게 하느냐

 

이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슷한 예로 백린탄이 있지요. 이것도 금지 무기로 지정이 되었는데 위와 동일한 사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만드는 방법

레데리2에서 만드는 과정이 아주 상세히 표현되어 있는데요. 총알 앞부분을 날카로운 칼로 X자를 긋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이것이 그냥 하나의 노하우나 비법처럼 전수됐던 것으로 보이지만 요즘에는 동물 사냥용으로 공장에서 제조되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기계의 정밀함을 빌려 X자를 아주 정교하게 각인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실제 파괴력은?

이 파트는 게임이 아니라 실제 파괴력을 보여드리는 것인데요. 총알은 몸에 들어가는 순간 몇 바퀴 회전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몸속에서 분해가 되는 것이 아니라 한 알이 뱅글뱅글 돌면서 들어가기 때문에 파편이 남지 않고 관통이 되지요.

 

혹은 몸속에 남더라도 한 알이 남아 있어서 수술하기가 그나마 나은 편입니다. 하지만 파열 총알은 어떨까요?

 



몸에 들어가는 순간 파열이 되면서 여러 조각이 몸 내부 장기의 곳곳에 상처를 입힙니다. 장기손상은 바로 치료하지 않으면 즉사일 가능성이 거의 100%이죠.

혹여나 치료했다 하더라도 몸속에 총알 파편이 여러 조각인지라 수술을 여러 번 나누어서 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총알이 납 성분으로 되어 있는지라 중독이 되면 서서히 살과 장기를 썩게 만들어 죽어가게 만들기 때문에 왜 비인간적인 총알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인 게임 파괴력은?

 

파열총알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많습니다. 라이플을 이용하거나 샷건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지요. 굳이 만들어야 한다면 그것은 바로 데드아이를 적게 먹는다는 점인데요. 

 

마우스 휠버튼을 누르면 발동이 되는데 발사할때마다 일정량이 닳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파열총알을 사용할 경우 진짜 안 닳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데드아이를 적게 먹는 장점은 1대 다수의 전투에서 효과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인게임 파괴력과 이용측면에서 보면 확실히 만들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 인 게임에서 파열총알 만들기 싫다면 익스프레스라는 비슷한 계열이 있다

물론 파열 총알만큼은 아니지만 비슷한 성능을 내는 총알이 있습니다. 바로 익스프레스인데요. 장착하면 파괴력이 상승하는 총알입니다.

하지만 파열 총알과는 다른 개념이며 익스프레스와 비교한 이유는 바로 데미지가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익스프레스는 데드아이 절감 효과는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실제로 두 총알을 현실에서 사용한다면 익스프레스가 보다 더 살상력을 높여주기는 합니다. 

 

□ 결론

인게임에서는 파열총알이든 익스프레스건 그래픽표현은 동일합니다. 오직 데드아이때문에 사용하는 것이므로 심심하신 분들은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이야기 해드렸다시피 게임 스토리를 클리어하는 것은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레데리2 서부시대 실제 캠핑 생활을 그대로 옮겼다
◆ 실제 카우보이가 잠을 자는 방법은?
◆ 레데리2 백리향, 오레가노 등 고기 시즈닝에 대해서 알아보자
게임스토리&역사 홈으로 돌아가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