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 일정과 LNG LPG 유조선 따상전략은

현대중공업 어떤 회사인가?

 

 

우리나라 3대 조선 회사 중 하나로써 삼성 중공업 1위 현대중공업이 2위를 잇는 커다란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은 LNG(액화천연가스)과 LPG(액화부탄가스)를 운반하는 선박을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 공모주청약 일정 및 수요예측 주관사

 

■ 현대중공업의 공모주 청약일정 : 9월 7일 ~ 9월 8일

■ 수요예측일정 : 9월 2일 ~ 9월 3일

■ 상장일 : 미정

■ 주간사 : 아래의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 공모주식수 : 450만 ~ 540만주 

■ 청약한도 : 71,000~85,000주

 

 

현대중공업 매출현황

 

 

현대중공업의 매출현황은 [조선, 해양플랜트, 엔진기계, 기타]로 이루어져 있고 이중 조선비중이 75.4%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대중공업 사업전망은

 

앞으로 이 회사가 얼만큼의 성장가능성이 있는지 유무를 파악하려면 사업분석을 해야 하는데요, 아래에서는 현대중공업이 판매하고 있는 LPG선과 LNG선 등 조선업계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LPG선과 LNG선은 - 매우 밝은 전망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움직임이 일자마자 경유가 퇴출당하기 시작하였고 지금 유력한 것은 휘발유와 LPG가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른 것은 당연한 수순입니다.

 

LPG는 대기오염을 상대적으로 덜 시킬 뿐더러 그럭저럭 연비도 나오기 때문에 친환경 이전에도 많이 쓰인 연료임은 분명하다라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LPG 수송량은 1억 1천 3000만톤으로 늘어날 것으로 판단이 되며 2021년 1억 700만톤에서 약 2300만톤이 더 늘어날만큼 전세계적으로 관심이 많아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LPG를 수송하는 선박은 연료 또한 LPG로 해야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한지라 여기에는 LPG로도 움직일 수 있도록 이중연료엔진이 탑재가 됩니다. 당연히 이 선박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곳은 현대중공업을 포함한 국내 조선사는 다른 나라보다 기술력에서 앞서 있기 때문에 LNG선을 포함한 수주가 늘어나 사업확장을 꾀할 수도 있다는 분석입니다. 

 

 

2) 해양플랜트 - 고유가시대에만 호조

 

해양플랜트란 바다위 구조물이라고 볼 수 있으며 해상풍력 그리고 석유시추 / 정제 업무를 수행하는 구조물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얕은바다와 육지에 있는 자원이 고갈되는 경우가 많아 해상에 있는 석유를 뽑아 올리기 위해서 만드는 구조물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해양플랜트 사업 전반은 당연히도 고유가가 상당기간 진행될때 호조를 보입니다. 투자자들은 대부분 이익을 얻어야 하므로 석유시추를 하는 금액 + 인건비 등등을 제외하고도 석유를 판매하여 차익을 남겨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현대중공업의 투자를 할때에는 당연하게도 유가 정책에도 귀를 기울이셔서 신중히 투자를 하여야 합니다. 기름값이 언제 오를지 또 모르기 때문이죠.

 

 

3) 연구개발수행

 

현대중공업이 연구과제를 수행 하고 있는 수소연료전지 선박 자율운항 Ai와 로봇 등은 자금력이 탄탄한 현대중공업에서는 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필수전략임을 암시합니다. 

 

즉, 당연히 해야 하는 연구과제이기 때문에 사실 이 부분에서는 투자심리가 강하게 일어날 수도 있는 부분이면서 동시에 원래 당연히 해야 하니까라는 심리 두가지가 맞물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현대중공업 전망 (따상가능성)

 

● 업계경쟁력 - 양호

 

LNG 및 LPG선박 제조능력 그리고 해양플랜트 시공면에서도 이미 전세계의 인증을 받은 현대중공업의 입지는 이미 충분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 재무구조 - 탄탄

 

이미 비상장기업으로써 오랜시간 입지를 다져온것은 분명하고 유명대기업의 계열사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이미 자본력은 탄탄하다고 판단하여 재무구조면에서는 뭐라할만한 태클이 없는 상황입니다.

 

2021년에는 선박 수요가 크게 늘어난 만큼 매출호재 및 자본력 증가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 상장직후 유통제한 물량 - 16.20%로 양호함

 

공모주주 : 14,400,000(일천사백사십만주) 16.20% (공모주에서만 상장직후 유통가능)

 

이미 대기업의 반열에 오른 것과 다름이 없기 때문에 현대중공업의 유통가능물량도 적게 책정을 하였는데요, 하반기 실적호조가 예상되는 가운데 IPO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 따상가능성 - 글세...

 

명분은 대기업인지라 현대중공업 공모가인 52000원~60000원 수준은 보수적이라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시총이 5조 3300억원에 비해서 말씀드리는 것이지요. 

 

따상가능성을 비관적으로 바라보는 이유는 이미 성장할데로 성장이 되어 있는 기업이며 신주매출로 얻어지는 자금은 죄다 신규사업으로 투자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미 신규사업계획을 제외하고도 강재가격이 오른부분에 있어서 4000억원대의 손실이 날 수 있음을 알리는 빅배스를 단행한바 있어 투자 시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리스크가 존재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제 생각에는 따상보다는 20%~30% 상승에 점을 치고있으나 대기업의 탄탄한 자본력으로 일어서는 선박굴기는 장밋빛 전망이 예고가 되어 단투보다 장투에 적합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마치겠습니다. 

 

아래에는 9월 공모주청약 일정 및 전망을 알아볼 수 있는 코너가 있으니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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