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상선 공모주 청약 일정과 따따상이 가능할까

< 11월 공모주 청약일정 모아보기로 이동

 


삼라마이다스라는 회사를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마이다스라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무엇인가 플러스 되는 듯한 이 기분, 그렇습니다. 마이더스의 손이라고 불리우는 우오현 회장이 운영하고 있는 회사이름이지요. 

 

에스엠상선이 주목을 받은 것은 우오현 사장의 백그라운드 공이 큰데요. 그 이유는 부실기업들을 저렴한 가격에 인수하여 커다란 회사로 키우는 등 그만의 경영 안목이 있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이번 에스엠상선 역시 부실기업 중에 하나였으나 현재 평가액 2조원 수준의 회사로 키우는 등의 공이 컸기 때문인데요. 

 

비상장 종목에 머물러 있으면서 항상 IPO에 관심을 받던 삼라마이다스는 이제 IPO를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관련 종목에 대한 청약방법과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엠상선 어떤 회사인가 

 

 

에스엠상선은 해상화물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그 밖에 기타 영업으로 주택건설 및 토목도 함꼐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건설 업계에서는 우방아이유쉘 경남아너스빌 동아라이크덴 브랜드를 분양하고 있습니다. 

 

 

청약일정 및 공모정보

 

 

에스엠상선 청약일정은 11월 4일부터 11월 5일까지로 지정되어 있으며 희망공모가는 1만 8천원에서 2만 5천원으로 책정이 되어 있는데 수요예측일인 11월 1일 부터 2일까지 수요예측을 거쳐보면 알겠지만 회사의 비전을 따져봤을때 25000원대에 형성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에스엠상선 주간사는 NH투자증권 KB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유안타증권에 맡게 되겠으며 이 중 대표 주간사는 NH투자증권입니다. 총 공모금액은 6091억원으로 총 공모주식수 중 신주 1692만주를 모집하게 되며 이중 일반 청약은 8,461,056주 입니다. 

 

 

에스엠상선 공모전략은

 

위 주간사에서 표시를 해드렸듯이 여러 주간사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 균등배분 ]을 원칙으로 하고 있지만 우대조건이 붙는 등 해당 증권사에 3000만원 이상의 평균잔액이 없었다면 우대조건을 받을 수 없어 100%에 해당이 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NH투자증권 - 3천만원 이상 150% 우대 / 그 이하 100% - 수수료 무료

KB증권 - 3천만원 이상 150% 우대 / 그 이하 100% - 수수료 온라인 1500원 오프라인 3000원

하나금융투자 - VIP 이상 우대고객 / 그 이하 100% - 수수료 온라인 2000원 오프라인 4000원
하이투자증권 - 2천만원 이상 우대 / 그 이하 일반 - 수수료 온라인 2000원 오프라인 5000원

유안타증권 - 1천만원이상 150% 우대 / 그 이하 일반 100% - 수수료 온라인 무료 오프라인 3000원

 

위 공모를 진행할 때는 그나마 수수료가 무료인 유안타 증권과 NH투자증권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스엠상선 재무제표 / 매출현황 분석

 

에스엠상선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해운업에서 97.27%의 수익이 나는 것을 볼 수 있고 건설업에서는 2.73%밖에 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에스엠상선은 그냥 해운회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특이점으로는 2020년보다 2021년 반기때 벌어들인 금액이 한해 매출액의 비율에 거의 근접한 것을 볼 수 있는데 그만큼 올해 해운업은 매우 잘 되었었기 때문입니다. 위드코로나로 인한 소비심리 부활과 각종 건설경기 회복이 이루어지면서 적재되어 있었던 컨테이너들이 부두에서 속속히 빠져나가면서 물류이동이 급격히 늘어난 것이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동안 밀렸던 물류량은 더 많아질 것으로 판단이 되고 에스엠상선 뿐 아니라 모든 해운업의 호황을 맞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스엠상선 전망은

 

해운업의 미래는 역시 친환경선박과도 연계가 되어 있습니다. 국제 협약상 탄소배출 선박은 기본적으로 높은 속도를 내지 못하게 되어 있다보니 운임이나 효율적인 면에서도 상당히 차이가 날 것으로 판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에스엠상선 역시 친환경선박 대열에 뛰어들었습니다. 확보된 공모자금으로 컨테이너박스, 친환경설비(탄소발생저감장치) 장착 등으로 사용이 될 예정입니다. 

 

 

또한 현매출액의 증가세와 유지를 생각해봤을 때 상장직후 유통물량이 39%밖에 되지 않아 실질적으로 따상 혹은 50%가량 상승한 주가로 마감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11월 공모주 청약일정 모아보기로 이동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