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끊기 후 나의 변화, 일주일이 힘들다!

커피를 끊은지 이제 어엿 일주일이 되어갑니다. 

 

 

커피를 끊은지 나타나는 변화

 

1) 아침에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멍했다. -> 아침에 오히려 개운하다.

2) 눈 떨림이 있었다 -> 눈떨림 하나 없이 말똥말똥하다.

3) 커피를 마셔야만 정신이 또렷해졌다 -> 이제는 평상시에 또렷하다. 

4) 코골이와 잠을 설쳤다 -> 코골이와 잠 설치는 것도 많이 사라졌다. 

5)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두통 -> 두통이 없다. 

6) 불안함과 초조함이 있었다 -> 불안함과 초조함이 사라졌다

7) 아이디어가 커피를 통해서 떠올랐다 -> 지금은 커피를 마시지 않아도 잘 떠오른다. 다만 간식이 필요하다.

8) 입이 자주 마른다 -> 입이 자주 마르지 않는다

 

 

뭐 이정도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눈에 띄는 변화가 많이 일어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커피는 그만큼 저에게는 해로운 것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는 저의 일을 도와주고 또 제 삶의 동반자 정도로 생각을 했었는데 이제는 카페인 음료, 거의 마시지 않을 것 같습니다. 

 

 

커피를 끊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들

 

막상 체험을 해보니 일주일동안 생활을 하면서 커피를 끊기 위해 준비를 해야 하는 것들이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1) 일의 불안함과 초조함이 없는 휴가철에 할 것 

2) 타이레놀 필수!

3) 물을 상시로 먹을 수 있는 보틀이 있으면 좋음

4) 목캔디나 홀스처럼 입에 자극적인 식품을 구할 것 

 

 

저는 이렇게 총 4가지를 진행하니 겨우 커피가 생각나지 않는 수준으로 돌아갔습니다. 저는 그간 카페인 과다섭취로 인한 근육경련, 눈떨림, 불안함과 초조함이 나타나도 어쩌면 담배처럼 몸에 해로울지라도 어쩔 수 없이 일때문에 혹은 남들 다 마시는 기호식품이니까라는 나름대로 합리화수순을 밟으며 스스로에게 이야기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중독수순에서 벗어나 똘망똘망한 눈과 맑은 정신을 갖게 되니 오히려 커피는 간혹 마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뭐 그 예는 장거리 운전할때나 고강도 작업을 할때에만 섭취하는 것이죠.

 

1번에 보시면 일의 불안함과 초조함이 없는 휴가철에 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작성하였는데요. 저는 코로나에 걸려서 약을 섭취하여 빠르게 나아야 했기에 어쩔 수 없이 커피를 끊게 되었던 케이스입니다. 환경도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셈이죠. 

 

그리하여 일의 불안함과 초조함이 없는 휴가철에 하라고 했던 것은 커피를 끊는데 적어도 1주일이 필요하고 처음 2일은 아무것도 못할만큼 매우 힘들다는 점입니다. 서서히 줄여가는 방식도 있으나 이 쪽 방식은 확 줄여가는 방식을 의미하므로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사람들을 만날때 어떡해요

 

저는 오히려 카페인 섭취를 완벽히 차단하는 쪽이 아닌 줄여가자는 주장을 하고자 함이며 저 역시 간혹 미팅이 있거나 하면 1샷을 하거나 디카페인을 통한 기분만 내는 형식으로 하려 합니다. 물론 카페인의 깊이가 아쉽지만 또 머리가 아파서 방구석을 뒹굴거리긴 싫거든요.

 

 

결론

 

미팅을 한다 해도 회식자리의 술문화가 아닌이상 커피를 무조건 마셔야 한다는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무척 어렵겠지만 막상 끊고나면 커피를 마시기 이전의 몸상태로 돌아가게 되고 커피를 마셨던 과거로 다시는 돌아가고 싶지 않는 똘망똘망한 정신상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커피(카페인) 중독 체크리스트, 나는 과연 어떨까?

어쩌다가 이렇게 됐는지는 모르겠지만 어느덧 우리는 커피 없이는 살 수 없는 그런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물론 하루에 한두잔 정도의 커피는 몸에 이로운 역할을 한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더욱

v4unoffiguide.tistory.com

 

커피 끊기, 내가 직접 겪은 경험과 방법

저는 커피를 끊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보다 맑은 정신을 유지하기 위한 것도 있었으며 무엇보다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머리가 아픈통에 이게 과연 맞을까 나에게 건강을 가져다 주는 녀석이라

v4unoffiguid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