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선박 관련주 7종목과 관련 기술은 어디까지왔나

친환경선박이란 LNG와 같은 화석연료를 이용해서 배를 굴리는 것이 아니라 암모니아 메탄올과 같은 연료를 활용하여 배를 굴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참고로 암모니아는 가열을 할때 이산화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특징이 있어 국제해사의 탄소배출 여건에 충족이 되므로 각국에서는 [ 암모니아로 구동되는 선박 ]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우리나라도 조선 업계 1위라는 명목상 관련 선박을 개발하기 위해서 어떤 기업이 뛰어들었는지와 관련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

 

현재 상업용 액화수소 운반선을 개발하고 있으며 길이 166m 너비 25.6m 탱크용량 2만 3제곱미터를 운반할 수 있는 양입니다.

 

 

 

삼성중공업

 

노르웨이 선급 DNV로부터 암모니아 레디 초대형원유운반선에 대한 기본설계 인증서를 획득하였으며 이는 LNG와 디젤로 운용되는 선박을 암모니아 연료추진선으로 개조가능한 선박을 뜻합니다. 

 

 

 

대우조선해양

 

2025년 암모니아 추진선을 목표로 로이드선급 선박을 만에너지솔루션과 함께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HMM

 

암모니아 해상운송 및 벙커링 컨소시엄 업무협약을 맺고 암모니아 연료 추진 선박 공동 연구에 들어갔습니다.

 

 

포스코

 

암모니아 해상운송 및 벙커링 컨소시엄 업무협약을 맺고 암모니아 연료 추진 선박 공동 연구에 들어갔습니다.

 

 

 

롯데정밀화학

 

암모니아 해상운송 및 벙커링 컨소시엄 업무협약을 맺고 암모니아 연료 추진 선박 공동 연구에 들어갔습니다.

 

 

 

현대글로비스

 

2000억원을 투자하여 암모니아 추진선박으로 개조할 수 있는 가스운반선박 2척을 건조하고 있으며 2024년부터는 암모니아와 액화석유가스를 장기 운송할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수소를 추진연료로 활용하는 기술도 개발중입니다.

 

 

 

이상으로 친환경선박 관련주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탈탄소시대를 맞이하여 지구온난화의 심화로 인한 각국의 발빠른 대처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관련 종목들을 소상히 알아두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차후 시간에는 암모니아 관련주에 대해서도 한번 훌훌 털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