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비자면제 금지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 비자면제 금지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은 지난 백지시위에 따른 거센 시민저항으로 인해 방역고삐를 강하게 당기고 있던 상태에서 느슨한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그야말로 고삐풀린 망아지마냥 중국 내 인구 이동이 급격하게 늘어났죠.

 

더불어 늘어난 것은 오가던 인구이동 중에 걸리는 코로나가 발목을 잡았습니다. WHO의 권고에도 불구하고 확진자 및 사망자 숫자를 감추기에 급급한 나머지 신뢰를 보이지 않는 중국에 빼든 칼은 바로 입국 시 방역지침 강화였습니다.

 

 

자기가 큰 나라라 이거지?

 

중국은 그간 자국내 제로코로나 정책을 빌미삼아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의 경제의 활로를 걸어잠궜습니다. 특히 무역특구인 상하이와 같은 대도시가 마비되면서 국내 기업이 많은 타격을 입은 것이 사실입니다. 

 

위 상황이 현재와 연결되는 이유는 자기네들은 열심히 걸어잠그고 우리나라는 그에 대해 아무런 조처를 내리지 못했습니다. 대중 무역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에 그랬던 것인데요. 

 

자기네들이 걸어잠근 그 부분에 대해서는 아무런 사과나 보상도 없었으면서 우리나라가 걸어잠그겠다니까 이제와서 보복조처를 내린다니 중국인들이 착해지기 위해선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지 참 안타깝기만 합니다. 

 

 

중국 비자면제 금지 알리익스프레스는 거래 가능할까?

 

이러한 중국 비자면제 금지에도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한 중국발 택배를 받을 수 있을까 고민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받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개인간 소포를 그만두려면 상호 무역 금수조처를 내려야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알리익스프레스는 비자와 아무런 연관이 없는 화물운송에 해당하여 멈추진 않는 것이지요.

 

즉, 지금은 비자면제와 아무런 연관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막기 시작했다는 것은 중국과 한국의 무역 또한 악화될 조짐이 있다는 뜻으로 받아들여도 된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으며 중국도 막강한 경제피해를 봐야 한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결론은 알리익스프레스를 비롯한 해외직구는 그대로 진행이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