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데스트 프론티어 윈 11 호환성 문제, 매우 큽니다.

파데스트 프론티어를 윈 11에서 열심히 즐기던 도중 윈 10을 써야 할 일이 생겨 돌아오게 되었는데요. 저는 그간 호환성 문제나 렉 문제가 전부 최적화에서 잘못되었다는 것으로 보고 있었는데 진짜 그 문제가 맞다는 것에 확신을 하고야 말았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파데스트 프론티어 윈 11에서는 호환성 문제가 좀 있다

 

윈 11에서 주요 핵심 문제점이 바로 해상도 미지원 문제와 모니터 선택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윈 10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이 하나도 안나타났고 오히려 모니터도 기본모니터로 정상인식해서 놀랬습니다. 

 

아마 제가 겪었던 비 최적화 문제가 윈 11 때문이었을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한편으로는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한편으로는 독자분들이 나는 렉이 잘 안걸리는데 쟤는 왜 이렇게 걸릴까라는 의문을 품으셨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저는 이제라도 발견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또한 그래픽 부분에서도 윈 10보다 많은 잔렉이 걸리면서 드라이버와 호환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차후 대규모패치를 통해 해결해줄 것 같긴 하지만 당분간 파데스트 프론티어를 위해 윈 10을 쓸 것 같습니다.

 

 

윈 11은 당분간 쓰지 않는게 좋겠다

 

파데스트 프론티어 뿐 아니라 여럿 최적화 문제가 좀 있었습니다. 저는 콜옵 뱅가드를 주로 하는데 여기서도 렉이 걸리거나 프리미어나 에펙과 같은 디자인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자주 멈춘다던지 문제가 발생하더라고요.. 

 

 

처음에는 프로그램 탓을 많이 했었지만 윈 10으로 돌아와보니 다시는 돌아가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독자 분들 중 윈 11을 쓰고 있다면 당분간 게임플레이를 위해서라도 잠시 내려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데스트 프론티어 공략, 총 모음집

파데스트 프론티어 공략 총 모음글 입니다. 보다 쉽게 찾아보실 수 있도록 각 주제별로 정리를 할 예정이오...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