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비더블유 공모주 청약일정 마마무 콘서트 프로듀싱 전망은

 

 

한류는 이제 한국을 넘어 전세계로 뻗어가는 주요 콘텐츠 중에 하나입니다. 이제 우리나라에 외화를 벌어다주는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지요. 이것이야 말로 진정한 문화의 힘이다라고 하는 것처럼 말이죠. 그 중 11월에는 알비더블유라는 한류 프로듀싱 및 K-POP 콘텐츠 제작에 힘쓰고 있는 알비더블유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알비더블유는 어떤 회사인가?

 

 

MV와 같은 음악콘텐츠 제작대행을 하기도 하지만 해외아이돌육성프로그램 및 한국내 다수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는 나름 괜찮은 매니지먼트회사입니다. 특히 마마무라는 검증된 팀을 포함한 일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원어스를 포함한 5개 전속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청약일정과 공모일정 그리고 공모전략

 

알비더블유의 청약일정은 11월 11일~12일까지이며 수요예측은 11월 5일부터 8일까지로 예정되어 있고 공모가액은 18700원~214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일반청약자의 한도는 15500~18500주입니다.

 

 

알비더블유 수요예측 결과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희망공모가액의 최고가인 21400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취득주식수를 총 계산해보면 알비더블유 시총은 약 1798억원이 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공모정보는 위와 같은데요. 알비더블유 주간사는 미래에셋증권이며 일괄청약 비례방식으로 이루어져 증거금만 내면 최소 1주라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진행이 됩니다. 따라서 최고공모가x10주 = 214000원에서 이중 증거금 50%이니까 107000원을 내면 1주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부여됩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수수료가 우대청약자를 제외하곤 온라인 2000원 오프라인 5000원으로 책정되어 있고 청약 후 당첨이 되지 않을 경우 다시 돌려받을 수 있으니 맘놓고 신청하셔도 됩니다. 물론 중도에 계약을 해지할 경우 돌려받지 못하니 넣어두시고 환불일까지 기다리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비더블유 매출현황은?

 

우선 한국내 자체 프로듀싱 아티스트 기획 등 다양한 매출처가 있습니다. 또한 콘서트 및 저작권료도 하나의 커다란 수익으로 자리를 잡은 상태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음반저작권료 39.70% 제작대행매출 26.10% 이 주를 이루는 것을 볼 수 있고 매해를 거듭할때마다 매출은 늘어나고 있는 것을 보아 아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마마무는 빙산의 일각임을 알 수 있으며 향후 회사가 성장할 수 있는 재료는 많이 있음을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현 공모가는 적절할지 몰라도 차후 성장가능성을 점쳐본다면 21400원은 말그대로 저평가된 보수적인 금액으로 책정되었다고 볼 수 있지요. 

 

알비더블유 전망은 

 

K-POP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매우 열정적이고 용광로와 같이 뜨거운 분야라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고 또 따라하는 문화사업이기 때문이죠. 이미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회사인지라 나름대로 전망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알비더블유의 상장후 유통가능물량을 살펴보면 32.36%이고 신주발행에서 9.87% 구주에서 5.93% 기존주주 16.56% 이렇게 각각 배정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상장 후 1개월간은 판매할 수 없도록 되어 있어 실질적으로 구주와 신주를 합친 약 15%가량 유통가능물량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을 모두 통틀어 생각해봤을때 큰 청약금액이 들지 않으며 유통가능물량도 크지 않아 적어도 50% 넘게 이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따라서 공모청약은 넣을만 하다라는 것이 최종 결론이 되겠네요. 

 

 

균등방식 (일괄청약 분리청약 다중청약) 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보자

에스엠상선 공모주청약일정과 해운업 전망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